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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V1.0

라인프렌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는 오프라인 스토어에 시설안전・범죄 및 화재 예방 등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함에 있어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관리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 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이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인원, 차량의 출입관리 및 통제
  • 직원 및 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주차장의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현황 및 처리 방법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13개 매장 총 152개 각 층별 출입구 및 건물 내부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매장이 수시로 오픈/폐쇄됨에 따라 설치 대수가 변경될 수 있으며, 본 방침을 정기적으로 개정하여 현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개인영상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영상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가 겸직합니다.

4.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 라인프렌즈 스토어지원 조정래
  • 접근권한자 : 각 스토어매장 점장(GM) / 에스원보안요원

5.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30일
  • 보관장소: 각 스토어 사무공간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고 있습니다.

6.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에스원㈜’에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영상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7.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고객이 개인영상정보의 확인을 원하는 경우, 접근 권한자만이 확인 가능하고, 고객과 동시 열람이 필요한 경우 수사기관 입회 하에 열람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각 스토어 사무공간

8.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인 개인의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인 본인이 촬영된 영상정보와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이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합니다.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등을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9.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회사는 상기 1항에 설치 목적 외 임의로 영상정보를 수집하거나 녹음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며 수집, 저장된 영상정보는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자 이외의 타인의 접근이 일체 통제된 구역과 비밀번호와 잠금장치가 설치된 보안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 수집된 영상정보를 대외비 이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임의 열람과 재생, 사외 반출을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열람 등 요구,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며 영상정보는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영구삭제 합니다.

10.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의 변경 공지

본 방침은 2018년 2월 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고일자 : 2018년 2월 5일
  • – 시행일자 : 2018년 2월 12일